아산시청소년재단 로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보도자료

‘2025~2026 아산 방문의 해’ 자매도시 교류사업 서울시 방문편 성료

관리자 조회 21 등록일 2025-09-01 16:29:16

기사 링크:  http://www.asandesk.co.kr/news/articleView.html?idxno=31396

보도일: 2025. 8. 31.(일)

출처:  아산데스크

제목: ‘2025~2026 아산 방문의 해’ 자매도시 교류사업 서울시 방문편 성료

 

아산시청소년재단 산하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관장 지명근)이 \'2025~2026 아산 방문의 해\'를 기념해 추진한 자매도시 간 청소년 역사·문화 교류사업 서울시 방문편을 지난 27~29일 2박 3일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교류는 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와 공동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아산시와 서울시 간 우호 증진과 청소년들의 상호 이해·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아산시 중학생 25명이 참가해 진로·교류·역사·문화 체험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세부적으로 첫째 날에는 HG항공우주국에서 드론 조종 및 시뮬레이션 비행 체험을 진행했으며, 이후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소속 청소년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둘째 날은 경복궁과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을 전문 해설과 함께 탐방하며 역사를 배우고, 롯데월드·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전망대 등에서 문화 체험을 이어갔다.

지명근 관장은 "서울시와의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이 대한민국의 역사와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 진로 탐색과 상호 교류를 통해 시야를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남원시 방문, 서울시 초청 등 자매도시와의 지속적 교류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폭넓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류사업은 자매도시 간 청소년 상호방문 형식으로 진행되며, 앞으로 남원시 방문편과 서울시 초청편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류·체험 활동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아산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청소년 활동 정보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